야생화 꿀 품은 사과 머핀 만드는 법

야생화 꿀로 풍미를 더 끌어올린 가을 사과 머핀.

요즘 사과가 참 많이 나오는 계절이죠.

명절에는 크기가 큰 사과만 쏟아지더니, 요즘은 작아도 맛이 진한 사과도 많이 팔더라고요.

주말에는 기온이 많이 내려가긴 했어도 날씨는 좋았는데, 감기가 낫질 않아서 집에서 시간을 보냈거든요.

심심하기도 하고, 언젠가 먹어본 애플 타르트 위에 슬라이스 사과 모양을 살려 #사과머핀 만들며 시간을 보냈어요.

#머핀만드는법 할 때 버터를 넣지 않고 만들다 보니 풍미가 조금 부족한듯하여 두승산 밑 꿀벌 집 #야생화꿀 넣고 만들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구울 때 머핀향이 특히 더 좋았어요!

오늘은 #사과머핀만드는법 포스팅할게요!

야생화 꿀을 품은 산딸기 사과 머핀 만드는 법

글, 사진 by 능력있는녀자.

사과 머핀 재료. (90g 4개 기준)

재료 A. 밀가루(박력분) 1컵(200㎖), 베이킹파우더 1 작은 술, 소금 0.25 작은 술,

재료 B. 우유 50㎖, 식용유 2 큰 술, 설탕 2 큰 술, 잡화꿀 2 큰 술, *달걀 1개 선택 재료.

재료 C. 사과 작은 것 1개, 산딸기 40g

 

솔직히 고백하자면요…..

원래는 액체 (재료 B 에 재료 C)를 먼저 섞은 다음 미리 체 쳐놓은 가루 (재료 A)를 넣고 섞어줘야 해요.

근데, 제가 감기에 걸려 아무 생각이 없었는지 밀가루와 베이킹소다, 소금을 섞은 것에 설탕, 우유 등 나머지 재료를 넣고 섞기 시작했어요.

게다가 달걀도 1개 넣을 계획이었는데, 달걀마저 잊어버렸다는요….OTL

그럼에도 불구하고 꿀 품은 사과 머핀은 너무나 맛있게 성공적으로 구워졌으니,,,, ㅎㅎ

이대로 #비건베이킹 스타일로 계란은 빼고 만들어도 되고, 원래 만들려던 레시피대로 계란을 더해 재료 B 와 C를 먼저 섞은 다음 체 친 재료 A를 섞어 머핀 반죽을 만들어 구워도 OK! 😀

저는,,, 뒤죽박죽이지만, 어쨌거나 성공적으로 만들어졌으니 사실 그대로 포스팅할게요!

————————————————————————-

박력분 밀가루 1컵 (200㎖)에 베이킹파우더 1 작은 술(5㏄) 넣고 소금은 1/4 작은 술 정도만 넣어줍니다.

조금이지만 소금은 꼭 넣으세요!

설탕 2 큰 술( 1 큰 술= 15㏄)까지 모두 체에 쳐서 준비했어요.

가루 재료를 체에 치는 건 반죽에 가루 뭉침이 없게 하기 위함이에요 ^^

식용유 2 큰 술 둘러주고 (향이 없는 포도씨유, 카놀라유, 콩기름을 추천합니다!) 우유는 50㎖ 넣어주세요.

그리고 꿀을 2 큰 술 넣어줍니다.

머핀 만드는 법 할 때 버터 대신 식용유를 넣으면 버터를 미리 상온에 꺼내 두고 충분히 저어줘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편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버터가 빠지니 약간의 풍미가 부족하더란!

게다가 전문점에서 사용하는 바닐라 에센스 그런 건 갖춰놓지 않은 #홈베이킹 이라서,, 풍미를 업 시켜줄 꿀을 넣기로 했죠.

저는 두승산 밑 꿀벌 집- 야생화 꿀을 2 큰 술 사용했어요.

블로그 이웃님께서 꿀은 금속에 닿지 않게 보관하는 게 좋고 꿀을 뜰 때도 나무 숟가락을 사용하는 게 좋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나무 수저로 떠서 계량 숟가락에 덜어 넣었어요. ㅎㅎㅎ

소문에 두승산 밑 꿀벌 집 꿀이 진짜 최고라고 하더니,

진짜 향이 달라요.

2 큰 술 넣었을 뿐인데 주변의 공기가 달라지는 느낌! 아주 향긋하고 깊은 단 향이 훅~ 느껴지더라고요!

덩어리가 생기지 않을 정도로 주걱으로 저어 반죽을 섞어주고_

과일을 넣어 주는데요,

원래는 사과만 넣으려고 했는데, 냉동실에 산딸기가 딱 이만큼 남아있길래 같이 넣어버리기로 했어요 ^^

 

사과는 1/4개 정도는 슬라이스를 해서 20조각을 썰어두고,

나머지는 모두 껍질째 곱게 체 쳤어요.

 

작은 사과라서 체 친 건 68g 정도 되더라고요.

사과까지 모두 넣은 다음 골고루 반죽을 한 번 더 섞어둡니다.

머핀 틀에는 미리 식용유를 한 방울씩 넣고 골고루 식용유를 발라줘요.

저는 실리콘 틀을 이용했지만 유산지가 포함된 호일 머핀 틀을 이용하셔도 돼요.

반죽이 대략 370g이라 90g 정도씩 머핀 틀 4곳에 담아 놓고 바닥에 탁탁 놓아서 기포 없이 전체적으로 수평이 맞게 담았어요.

머핀 틀에 반죽을 넣을 때는 머핀 틀 높이의 50~ 70% 정도만 채워야 합니다. 구워보면 엄청 부풀거든요!

슬라이스 사과를 5조각씩 올려줍니다.

어디서 본 건 있어서 설탕도 조금 뿌려주기~~ ㅎ

머핀 만드는 법 할 때 오븐 온도는 180℃로 예열해 두고,

머핀을 넣고 25~30분 정도 구우면 완성이에요!

처음에는 머핀 틀 한참 아래에 있던 머핀 반죽이 시간이 지나면서 머핀 틀 보다 점점 위로 올라오고,

평평하게 올려져 있던 사과 슬라이스가 부푸는 머핀 반죽을 따라 점점 벌어져서 멋스러워집니다! 히히

 

 

저는 딱 25분만 구웠어요!

#애플머핀 완성!

뜨거울 때는 머핀 틀에서 꺼내기 어렵기 때문에 바닥까지 식을 수 있게 높이가 있는 선반에 올려 잠시 식혔다가

머핀을 살살 달래 꺼내서 마저 식혀줍니다.

야생화 꿀이라 더 향긋한 두승산 밑 꿀벌 집 잡화꿀.

꿀을 넣어 더 맛있는 홈메이드 사과 머핀

홈베이킹을 한 덕분에 저는 말 그대로 향긋한 티타임을 가졌어요.

카페인이 없는 과일 티를 우리고, 갓 구운 사과 머핀을 한 조각내고 여유롭고 향긋한 시간 보내기.

정읍 두승산 밑 꿀벌 집에서는 무항생제 & 무설탕 꿀을 판매합니다.

정읍시에서 운영하는 단풍미인 쇼핑몰에서 판매하기 때문에 더 믿고 주문할 수 있죠.

품질보증뿐 아니라 맛도 향도 보증이에요. 감기에 걸렸어도 여기 야생화 꿀이 얼마나 좋은지 꿀 향으로도 알겠더란~♬

 

저는 꿀 사치를 조금 부리기로 했어요. ㅋㅋ

사과 머핀 만드는 법 하면서 반죽에 꿀을 이미 넣었지만 먹을 때도 꿀을 조금 뿌려 먹었거든요.

위에 야생화 꿀을 요렇게 뿌리고, 숟가락에 묻은 건 입으로 쏙~

감기 때문에 목이 너무 아픈데 이렇게 꿀을 물고 있으면 좀 나아지는 것 같아요. ㅎ

사진 찍고 하느라 생각보다 조금 더 걸렸지만, 반죽하고 재료 준비하는 동안 오븐 예열하고 구우면 40~50분 정도에 금방 만들 수 있는 사과 머핀!

생각보다 재료도 반죽도 훨씬 간단하지 않나요? ^^

그리고 완성품은 제법 먹음직~~~

저처럼 버터 대신 식용유를 넣고, 계란쯤은 생략하고 설탕만 넣지 말고 꿀을 더해 맛있는 #머핀만들기 홈베이킹으로 도전해보세요!

오늘은#두승산밑꿀벌집 야생화 꿀을 넣은 사과 머핀 만드는 법을 소개해 드렸어요.

두승산 밑 꿀벌 집 야생화 꿀은 아름다운 #내장산, #무성서원 이 있는 정읍에서 운영하는 #단풍미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두승산 밑 꿀벌집 야생화꿀 사러가기